메디컬투데이-바이오큐어팜-파로스백신, CAR-T 세포치료제 임상 본격 진입 > News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News

news

메디컬투데이-바이오큐어팜-파로스백신, CAR-T 세포치료제 임상 본격 진입

2017.12.11

페이지 정보

본문

 

국내 바이오 기업 바이오큐어팜과 파로스백신이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최초로 CAR-T 세포치료제 시료생산과 임상시험을 본격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.

(중략)

국내 제약 및 바이오기업들도 CAR-T 세포 치료제의 개발을 진행 중이나 아직까지 전임상 단계에 진입한 회사는 없다.
CAR-T 세포 치료제는 건강한 사람 또는 암환자의 혈액으로부터 T세포를 추출한 뒤 바이러스 벡터를 이용하여 암세포 특이적 키메릭 항원 수용체를 주입해 발현하도록 하여 표적항원을 가진 암세포를 사멸하는 방식으로 작용한다. 
종양 치료에 있어서 환자 맞춤형 치료는 암치료의 주요한 방향이므로 암환자의 자가 유래 CAR-T 세포 치료제개발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.

(중략)

CAR-T 세포 치료제의 연구는 파로스백신에서 선행기술 개발 및 시험제품 제조와 기술전수를 담당하고 바이오큐어팜은 전임상, 임상시험과 사업화를 하게 된다.

< 기사원문 바로가기>

http://www.mdtoday.co.kr/mdtoday/index.html?no=304500
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회원로그인

접속자집계

오늘
80
어제
375
최대
642
전체
37,079

그누보드5
Copyright © 소유하신 도메인. All rights reserved.